2008년 3월 22일 토요일

캐릭터(실습 1.) 좋아하는 캐릭터 소개!!(3가지)

1.공각기동대-쿠사나기 모토코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많은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월령공주나 센과 치히로의 여행과 같은 대중들에게 인기를 많이 얻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전에 매니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다가 일본 애니메이션을 어느 정도 알릴 수 있게 만들어준 작품이라 생각한다. 쉽지 않은 스토리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한 이유는 주인공인 쿠사니기 모토코라 생각한다 여성 캐릭터의 매력인 멋진 몸매를 뽑내면서도 강력한 액션을 보여주는 모토코. 그녀를 보면서 지금까지의 여성캐릭터가 단지 순정만화의 주인공이나 남자 주인공의 상대역에 지나지 않았던 여성캐릭터의 매력을 대중에게 알리는데 큰 공신을 했다고 생각한다.






2. 슛돌이

슛돌이, 우리들의 축구 친구.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가 축구이다. 어렸을 적은 친구들과 골목길이건, 학교 운동장이건, 교실 복도에서조차 밥먹는 것도 모르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공을 차고 놀아다가도 축구왕 슛돌이가하는 시간이면 달려들어가서 TV앞에 앉아서 슛돌이가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나서 친구들과 공을 차면서 축구의 열정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서 그 캐릭터에 어린아이들은 자신의 모습을 담고 싶어했다. 포기할 줄 모르는 불굴의 정신이 한국의 어린이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었을 거라 생각한다. 어릴 적 학교 운동장에서 독수리 슛을 연습했을 아이들의 순진한 모습이 눈이 선한듯 하다.




3. 건담

남학생들은 유년시절 한번쯤은 프라모델을 해보았을 것이다. 1500원짜리의 간단하면서도 쉬운 프라모델부터 만원, 2만원이 넘는 가격의 조립하기 어렵지만 보다 정교한 표현이 가능한 프라모델까지 자신만의 로봇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어린시절 많은 프라모델을 해보았지만 언제나 대상은 건담의 프라모델이였다. 건담은 프라모델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역시 우리에게 많이 친숙하며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보았을 것이다. 수많은 종류의 건담모델과 각 건담마다의 고유한 특성을 나타내는 무기들.. 그걸 보고 반하지 않는 이없을 것이다. 건담은 또한 일본 애니메이션 사업과 완구산업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일본의 큰 주력산업의 큰축을 담당하고 있다고 봐도 손색없을 것이다. 대한민국도 철인 28호라는 훌륭한 로봇 캐릭터가 있지만 대한민국에서조차 건담만큼 인지도를 얻고 있지 못하다. 건담의 성공을 돌이켜보고 대한민국에서도 이런 훌륭한 로봇 캐릭터가 탄생했으면 좋겠다.

댓글 없음: